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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가수뜨라/독존품

요가수뜨라 제4장 (7~12)

by 돛을 달고 간 배 2022. 3. 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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👉 कर्म까르마/행동
👉 अशुकल아슈깔라/희지 않은
👉 अकृष्णम्아끄리쉬남/검지 않은, not black
👉 योगिनः요기나ㅎ/요기의
👉 त्रिविधम्뜨리비담/세가지의
👉 इतरेषाम्이따레샴/다른 사람의, of others
💙 요기들의 행동은 희지도 검지도 않다. 다른 사람들의 경우에는 세 가지의 행동(희거나 검거나 또는 믹서된 것)이 있다.

👉 ततः따따ㅎ/따라서, 거기로 부터
👉 तद्विपाक따드 비빠~까/그것의 결실
👉 अनुगुणानम्아누구~나남/일치하여
👉 एव에와/단지
👉 अभिव्यक्त्तिः아비위야커티ㅎ/드러남
👉 वासनानाम्와~싸나~남~/잠재적인 욕망의
💞 이러한 업에서 잠재적인 욕망이 자라나게 되며 그 업의 결과가 상황이 적합할 때 발현하게 된다.

👉 जाति자~띠/계급, (by )class
👉 देश데샤/장소
👉 काले깔~레/시간, (by)time
👉 व्यवहितानाम्위야와히따~남~/분리된, separated
👉 अपि아삐/~조차도
👉 आनन्तर्यम्아~난따르얌/연속, sequence
👉 स्मृति스무리띠/기억
👉 संस्कारयोः싼스까~라요ㅎ/잠재 인상들
👉 एकरूपत्वात्에까루빠뜨왓/동일하기 때문에
💙 잠재 인상들과 그것에 대한 기억이 동일하기 때문에 비록 인종과 공간과 그리고 시간에 의해 분리되더라도 그들의 관계는 방해받지 않는다.

👉 तासां따~쌈~/그러한 것들 가운데
👉 अनादित्वं아나디뜨왐/시작이 없는
👉 च짜/그리고
👉 अशिषः아시사ㅎ/살괴자 하는 욕망
👉 नित्यत्वात्니뜨야뜨왓/영원한
❤ 살고자 하는 욕망이 영원하기 때문에 잠재 업들도 역시 본래부터 존재한다.

👉 हेतु헤투/원인,cause
👉 फलं팔라/결과effect
👉 आश्रय아~스나야/바탕, 실체,본질, substratum
👉 आलम्बनैः알~람바나이ㅎ/대상,발현
👉 संगृहितत्वात्싼그리히따뜨왓/다같이 구속되기 때문에
👉 एषाम्에삼/바탕, 실체
👉 अभाव아봐와/사라짐
👉 तद् अभाव따드 아봐와/그것들이 사라짐
💙 원인과 결과, 본질과 대상은 서로 구속을 받는 관계이기. 때문에 결과는 원인이 사라질 때 소멸한다.

👉 अतित아띠따/과거
👉 अनागतं아나~가땀/미래
👉 स्वरूपतः스와루빠따/자신의 본성에서
👉 अस्ति아스띠/존재하다.
👉 अध्वभेदत्아드와베다뜨/다른 길 때문에
👉 धर्माणाम्다르마남/성질의
💚 과거와 마래는 본래의 모습으로 존재하지만, 다른길 때문에 여러 특성들이 나타나게 된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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